명륜1번가장학회, 부산사랑의열매 장학금 전달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명륜1번가장학회(회장 김종균)는 지난 7일 동래구청에서 진행된 2024년도 제13회 명륜1번가장학회 정기총회 회장 이·취임식과 장학증서 전달식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수태·부산사랑의열매)에 장학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명륜1번가장학회 김종균 취임회장, 명륜1번가장학회 라은희 이임회장, 장준용 동래구청장, 부산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 명륜1번가 장학회 회원과 장학금 수여 학생들이 참석했다.

명륜1번가장학회에서 선발한 장학생은 총 25명으로, 어려운 가정 형편에도 우수한 학업 성적을 거둔 학생들을 선발해 총 2000만 원을 지원한다.

김종균 회장은 “2012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꾸준히 나눔에 동참해 준 장학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우리 명륜1번가장학회는 어려운 경제 상황 속의 학생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선욱 부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코로나19, 불경기 등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나눔’이라는 가치로 모여 13번의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장학회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 전달된 성금은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투명하고 공정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명륜1번가장학회는 장학회가 설립된 2012년부터 꾸준히 장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들이 뜻을 모으고 있으며, 2015년 장학회 회원들은 착한가게로 단체 가입하여 부산 두 번째 착한거리로 선포됐다.

착한가게는 우리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매출액의 일부(하루 1000원, 월 3만 원 이상)를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들을 말한다. 착한가게를 통한 나눔에 동참하게 되면 착한가게 현판 제공 및 기부금에 대한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강성할 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