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2025년 권역별 유엔남구 구정설명회 성료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은 지난 1월 13일 부산은행 본점 강당에서 '2025년 유엔남구 문현권역 구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은택 부산 남구청장은 지난 1월 13일 부산은행 본점 강당에서 '2025년 유엔남구 문현권역 구정설명회'를 개최했다.

부산 남구(구청장 오은택)는 을사년 새해를 맞아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2025년 유엔남구 구정설명회를 권역별로 총 4회 개최했다.

구정설명회는 한 해의 구정목표와 비전을 제시하고 그 간 주요성과를 주민에게 알리며 허심탄회하게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다.

올해는 특히 개청50주년을 맞아 전 동을 순방하여 주민대표를 초대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대연, 용호, 용당․감만․우암, 문현권역으로 나눠 각기 다른 장소에서 개최하고 주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유선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4개 권역에 총 13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는 △남구립 욜드합창단 축하공연 △개청50주년영상 시청 △2025년 주요업무계획 및 2024년 주민 건의사항 처리현황 보고 △주민과의 대화 △새해 소망 주민 인터뷰 영상 시청 순으로 1시간30분 동안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현안 및 건의사항의 처리현황에 대해 주민의 눈높이에서 상세히 설명하고 현재 남구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경청하는 구청장 주재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이 큰 호응을 얻었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1300여 명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올해는 남구청 개청 50주년을 맞는 역사적인 해로 ‘구민과 함께한 50년, 새롭게 도약하는 남구’라는 슬로건 아래 구정설명회 때 다짐한 것처럼 900여 명의 남구 공무원들과 함께 26만 구민 모두가 행복한 남구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