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국해양대, 2024학년도 교육멘토링 성과공유회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총장 류동근)는 지난 4일 부산 영도 목장원에서 ‘2024학년도 교육멘토링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멘토링 참여 학생은 물론, 관계 기관 등에서 내·외빈 다수가 참석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총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다양한 교육멘토링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의 교육멘토링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의 기초학력 향상 지원, 학교생활 상담 등의 활동을 하는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이다. 멘토링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역사회 교육멘토링, 대학생학습지원튜터링,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날 학생들의 활동 사례 중 특히 높은 성과를 낸 28명이 우수 사례자로 선정됐다.
선정된 학생들은 각자의 멘토링 활동을 통해 학습 지원, 문화적 이해 증진, 진로 탐색 등 다양한 긍정적인 성과를 내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성장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했다.
또한 지역 사회와 교육 현장에서 큰 관심과 변화도 이끌어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는 우수사례에 선정된 학생들과 함께 이들 학생의 활동을 지원한 부산광역시교육청, 영도구청, 지역 아동 및 돌봄센터 등 외부기관 관계자들도 초청되어 자리를 빛냈다.
외부기관 관계자들은 학생들의 활동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교육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적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및 다양한 교육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