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즈퍼샌드,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맞손’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블록체인 콘텐츠 전 세계 시장 진출 목표

니즈퍼샌드 서재남 회장(왼쪽)과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니즈퍼샌드 제공 니즈퍼샌드 서재남 회장(왼쪽)과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 황성익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니즈퍼샌드 제공

니즈퍼샌드는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블록체인 콘텐츠의 전 세계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전 세계 시장 진출 지원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가 진행 중인 사업 부문의 시장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하며, 협력사업과 구체적인 협력 방법에 대해 별도 협의키로 했다.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게임, 교육,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 분포된 블록체인 콘텐츠 기업들이 가입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 조성에 이바지하고 중소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됐다. 협회는 디앱을 활용한 주요 산업 발전, 탈중앙화, 비용 절감, 신뢰성, 보안성으로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 육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니즈퍼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토마톡(TomaTok)은 120여 개 국가의 실시간 통번역 채팅서비스, 프리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자체 내 게임 서비스와 블록체인 게임이 도입됐다. 향후에는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전 세계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가상자산 관리와 챗 서비스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편리한 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훈 기자 leejnghu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