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새마을회, 2025년 정기 대의원총회 개최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시새마을회(회장 백옥자)는 지난 11일 부산시새마을회관 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부산시새마을회 제공 부산시새마을회(회장 백옥자)는 지난 11일 부산시새마을회관 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부산시새마을회 제공

부산시새마을회(회장 백옥자)는 지난 11일 부산시새마을회관 강당에서 2025년도 정기 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시 회장단, 임원, 구‧군새마을회 회장단 등 대의원 70여 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총회에 앞서 2024년도 ‘1%나눔운동 후원금 모금’과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경진대회’ 두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구·군새마을회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1%나눔운동 후원금 모금 분야에서는 △최우수 북구새마을회(회장 이세창) △우수 부산진구새마을회(회장 최비결), 동래구새마을회(회장 임병택) △장려 해운대구새마을회(회장 임태분), 사상구새마을회(회장 김성원)가 수상했다.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분야에서는 △최우수 기장군새마을회(회장 박용주) △우수 강서구새마을회(회장 구대원), 동구새마을회(회장 이남희) △장려 북구새마을회(회장 이세창), 수영구새마을회(회장 박해윤)가 수상했다.

이어 2024년도 주요사업 추진실적 보고와 2024년도 세입‧세출 및 2025년도 기본 사업 계획과 세입‧세출 예산에 대한 심의·의결이 진행됐다. 2025년도 사업추진과 관련해 새마을운동 다각화·중점화 및 시민 참여 유도에 대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특히, 대학새마을동아리와 청년연합회 활동의 영속성과 회원 배가 등 필요성이 강조됐다.

백옥자 회장은 “전국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부산시새마을회가 자랑스럽다. 이러한 강점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백 회장은 또 “작년은 내실을 다지는 한 해였다면, 올해는 제시된 안건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부산 새마을운동의 추진과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겠다. 2025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