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나무한의원 시청점 이원경 원장, KNN 건강 365에서 갱년기 대처법 소개
부산 버드나무한의원 시청점 이원경 원장은 오는 18일 KNN ‘건강 365’ 프로그램에 출연해 ‘갱년기 홍조의 원인과 치료’를 다룬다고 17일 밝혔다.
갱년기 안면홍조는 단순한 불편함을 넘어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이다. 이 원장은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고 화끈거리는 증상은 물론 심한 경우 우울증과 대인기피증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18일 방송에서 홍조 증상을 빨리 줄이는 시술과 근본 원인 치료에 대해 소개한다. ‘금진옥액(혀 밑) 사혈 요법’은 이 원장의 대표적인 시술로, 혀 밑의 정맥을 사혈해 머리와 얼굴에 쏠린 열과 독소를 혀 밑으로 직접 배출해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시술은 갱년기 열로 인해 붉게 부푼 얼굴 혈관을 효과적으로 안정 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원장의 치료법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사혈 후에는 침 치료를 통해 신장과 자궁의 기능을 강화하고, 숙지황과 녹용 등의 보약 성분이 포함된 한약을 처방해 폐경으로 인해 줄어든 호르몬을 보충한다. 이 원장은 이러한 종합적인 접근법이 홍조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이 원장은 “인체의 열 조절 시스템 개선은 갱년기 안면홍조 증상을 빠르게 줄이고 재발을 방지하는 핵심”이라며 “치료를 통해 열 조절 시스템부터 개선해야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고 재발을 막을 수 있다”고 밝혔다.
윤여진 기자 onlypen@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