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 ‘교통사고 예방’ 부산 우수 택시 운전자 20명 포상

김동우 기자 friend@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과속 등 안전 준수 실적 평가
포상식 열고 각 20만 원 수여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본부은 28일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 강당에서 ‘2025년 부산 택시 교통안전 챌린지 & 우수 운전자 선발’ 1분기 우수 운전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 제공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본부은 28일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 강당에서 ‘2025년 부산 택시 교통안전 챌린지 & 우수 운전자 선발’ 1분기 우수 운전자 포상식을 개최했다.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 제공

교통안전 준수 실적이 뛰어나고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부산 택시 운전자들을 선발하는 포상식이 열렸다.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산본부은 28일 부산 동구 초량동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 강당에서 ‘2025년 부산 택시 교통안전 챌린지 & 우수 운전자 선발’ 1분기 우수 운전자 포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 택시 교통안전 챌린지 & 우수 운전자 선발’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부산 법인 택시회사 95곳을 대상으로 분기별 우수 운전자 20명을 선발하는 행사다. 수상자들에겐 전국택시공제조합 부산지부장 표창과 함께 각 20만 원의 포상금이 수여됐다.

선발 대상은 올해 1분기 무사고를 달성하고 교통안전 준수 실적이 뛰어나며 택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한 운전자다. 교통안전 준수 실적은 과속, 급감속, 급차로 변경 등 운전자의 위험 운전 행동을 분석하고 점수로 환산해 평가한다.

‘부산 택시 교통안전 챌린지 & 우수 운전자 선발’은 운수 종사자들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 의식을 고취해 부산 시민의 안전한 이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열렸다.

전국택시공제조합 장성호 부산지부장은 “연말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운수 종사자들에게 안전한 운행 문화를 정착시키고 지속적인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석광진 부산본부장은 “이번 선발을 계기로 교통안전 의식이 더욱 확산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 지역의 택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우 기자 friend@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