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문화재단, 구민노래자랑 ‘금정 song 구민 song’ 참가자 모집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5월 7일부터 6월 8일 33일간 모집

부산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이사장 윤일현)은 지역 구민들이 직접 만들어 나가는 공연 무대를 통해 지역 구민들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고자 구민과 함께하는 노래자랑 ‘금정 song 구민 song’공연 참가자를 오는 5월 7일부터 6월 8일까지 33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정 song 구민 song 사업은 6월 21일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1~2회 토요일마다 열리는 주민 참여형 문화 공연으로 금정구 지역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연령별 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대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구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된다.

모집 부문으로는 △노래 △악기연주 △춤 등 거리에서 실연 가능한 공연예술 전 장르를 대상으로 선착순 60명 내외로 모집할 예정이며 일반 지역 구민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서는 금정문화재단 누리집 홈페이지 ‘사업공고’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담당자 이메일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윤일현 금정문화재단 이사장은 “금정 song 구민 song을 통해 지역 구민들에게 공연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구민들의 일상 속 즐거움을 더하여 지역의 문화적 활기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정문화재단 이홍길 상임이사는 “금정구 거주 주민 대상 연령별 공연 기회를 통해 세대 간 문화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금정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거나 (재)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