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 2025년 1기’ 수료식 개최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응시생 전원 ‘병원동행매니저 1급’ 자격증 취득 성과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 평생교육원은 지난 16일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 2025년 1기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수료증서 수여 △수기 공모전 시상 △수기 낭독 등 다양한 순서로 진행됐으며 1기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알렸다.

‘금정형 통합돌봄 인력양성과정’은 부산광역시 금정구와 대동대학교 평생교육원이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2024년에는 1·2기 교육생을 배출한 데 이어 올해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간호학부, 사회복지과, 치위생과, 응급구조과 등 다양한 전공 학과가 참여해 교육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특히 이번 1기의 필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필기 및 실기 평가에 응시한 교육생 전원이 보건복지부 승인 민간자격인 ‘병원동행매니저 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당 과정은 금정구에 거주하는 만 50세부터 64세까지의 주민을 대상으로 병동지원인력 실무, 병원 동행서비스, 심폐소생술, 재난상황 응급처치 등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습을 포함해 총 8주간 진행됐다.

한편 ‘2025년 2기 교육생’ 모집은 오는 7월에 시작되며 교육은 9월 22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대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