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사진영상학과, '6M 수평사진전' 오프닝 행사 참석
교수와 학생이 함께한 지역 전시
실무 경험과 창작 동기 부여의 장 마련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사진영상학과는 지난 6월 21일 부산 금정구 ‘스페이스 이신’에서 열린 <6M 수평사진전> 오프닝 행사에 참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6월 18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사진영상학과 권일 교수의 기획으로 마련되었다.
‘여섯 개의 거울(Six Mirrors)’이라는 부제를 지닌 이번 전시는 부산, 울산, 포항 지역의 유망 사진작가 6인의 작품을 한자리에 소개하며, 수평적 시선과 구성이라는 공통된 개념 아래 다채로운 사진 세계를 조망하는 자리였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사진영상학과 문혜란 학우와 홍종호 학우가 참여 작가로 함께해 큰 주목을 받았다. 두 학생은 각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일상의 장면을 감각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선보이며, 젊은 창작자로서의 가능성과 예술적 감각을 인정받았다.
현장에는 사진영상학과 재학생들도 다수 참석해, 동료 학생 작가들을 축하하고 전시 작품을 감상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관람 이후에는 참여 작가들과의 대화를 통해 작품 세계에 대한 감상과 비평을 자유롭게 나누는 소통의 장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진영 사진영상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실제 전시에 참여하고 지역 작가들과 교류하는 경험은 교육적으로 매우 의미 있다”며 “이러한 경험은 학생들에게 창작의 동기와 자긍심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며, 향후 활동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앞으로도 교수진과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전시 활동과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창의적이고 실무에 강한 사진·영상 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는 2025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진영상학과는 사이버대학 유일의 사진영상 전공 학과로, 빠르게 성장하는 1인 미디어 산업에 특화된 사진 전문가 및 유튜브(영상) 제작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