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1동, ‘Dreams Come True’ 1회차 직업탐방체험 진행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대상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성희경)는 지난 25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꿈키움지원사업 ‘Dreams Come True’- 너의 꿈을 응원해!(JOB-DREAM) 1회차 직업탐방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복지누리마을 조성 공모사업 ‘Dreams Come True’의 세부사업 중 하나인 ‘너의 꿈을 응원해!(JOB-DREAM)’의 첫 번째 시간으로 참여 아동들은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행정복지센터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를 직접 보고 배우는 한편 실무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직무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날 체험에는 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도 함께 참여해 활동을 지원하며 아동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체험 후에는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퀴즈를 푸는 시간도 마련돼 재미와 학습 효과를 더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행정복지센터의 역할과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알 수 있던 유익한 시간이었고, 다음에는 다른 직업들도 경험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성희경 덕천1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청소년들에게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를 향한 꿈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기회를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