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3동,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뚝딱뚝딱 우리동네 해결사’ 실시
부산 북구 만덕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류미경)는 6일 관내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뚝딱뚝딱 우리동네 해결사’ 사업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뚝딱뚝딱 우리동네 해결사’는 만덕3동의 주요 역점시책 사업으로 독거노인,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사업에는 만덕3동 자율방재단 등 지역 단체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도배 및 장판 교체, 각종 부속품 수리 등 집수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도배, 장판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소규모 수선 작업도 병행하여, 주민들의 실질적인 생활 불편 해소에 중점을 두었다. 봉사자들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정성껏 작업을 진행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만덕3동 행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순차적으로 사업을 확대·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류미경 만덕3동장은 “주거 환경이 열악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세심한 복지행정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가정이 소외되지 않도록 살피고,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