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소식] 중기 근로자 100명에 동반성장몰 포인트 外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울산항만공사 ‘동반성장몰 복지포인트 지원사업’ 포스터. 울산항만공사(UPA) 제공 울산항만공사 ‘동반성장몰 복지포인트 지원사업’ 포스터. 울산항만공사(UPA) 제공

◆울산항만공사, 중기 근로자 100명에 동반성장몰 포인트

동반성장몰 이용 지원으로 우수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변재영)가 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 및 중소기업 제품 판로 개척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동반성장몰 포인트 지원사업’을 6년째 이어간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 등에 재직 중인 근로자 100명을 대상으로 동반성장몰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25만 포인트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울산항 관련 협력기업, 울산항 배후단지 입주기업, 울산항만공사 공모사업, 기술마켓 및 업무협약 체결기업 및 울산 소재 중소기업 등이며 협력기업의 경우 우대 선발한다.

신청은 11일부터 상생누리 누리집(winwinnuri.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울산항만공사 누리집(www.upa.or.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UPA 변재영 사장은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반성장몰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공공기관인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고 있다.


‘2025년 을지연습 국민참관단 모집’ 포스터. 울산항만공사(UPA) 제공 ‘2025년 을지연습 국민참관단 모집’ 포스터. 울산항만공사(UPA) 제공

◆울산항만공사, 2025년 을지연습 국민참관단 모집

20일 울산항서 펼쳐지는 대규모 항만방호 실제훈련 참관

울산항만공사(UPA)는 국민이 참여하는 ‘2025년 을지연습’을 위해 국민참관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울산항만공사는 오는 20일 오후 2시 울산본항 5부두 일원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항만방호 실제훈련을 앞두고 오는 13일까지 국민참관단을 모집한다. 참관단 신청은 2016년생 이상 누구나 가능하고 초・중학생의 경우 안전을 위해 반드시 부모와 동행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항만공사 누리집(www.upa.or.kr) 이나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울산항만공사는 참관단 혜택으로 다양한 기념품과 함께 지역사회공헌 차원에서 울산남구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장생이 위드 커피차’를 활용한 무료 음료도 제공한다. 특히 올해 훈련에는 민관군 200여 명이 참여해 대규모 군집드론, 페러글라이더 침투, 헬기강하, 건물진입소탕, 해상차단 훈련 등이 예정돼 있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참관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UPA 변재영 사장은 “국민이 참여하는 실효성 있는 을지연습이 되기 위해 참여 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안전한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