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성산아트홀서 출산돌봄 콘서트 무료 공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작가 강연
토크콘서트 ‘말자할매쇼’ 개그맨 출연
오는 30일 경남 창원시 성산아트홀에서 열리는 ‘2025 출산돌봄 힐링토크콘서트 육딩클라쓰’ 포스터. 경남CBS 제공
경남CBS가 주최하고 창원시가 후원하는 ‘2025 출산돌봄 힐링토크콘서트 육딩클라쓰’가 오는 30일 창원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출산과 육아로 지친 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을 전하고, 부모와 가족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치유와 공감의 자리로 마련됐다.
저출산 시대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지역 공동체의 역할을 고민하고 건강한 돌봄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다.
특히 육아 멘토로 잘 알려진 네이버 웹툰 ‘닥터앤닥터 육아일기’의 작가 닥터베르가 강연자로 나서 출산과 양육 과정에서 필요한 현실적 지혜와 마음 돌봄의 중요성을 전한다.
또 토크콘서트 ‘말자할매쇼’의 주인공 개그우먼 김영희와 개그맨 김시우가 출연해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쾌하면서도 때로는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웃음과 공감을 유도할 예정이다.
콘서트 입장료는 무료다. 선착순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원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출산·돌봄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돌봄 공동체를 만들어 아이 키우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온
강대한 기자 kdh@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