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만덕2동 마을복지계획단, ‘THE 만2 행복한 우리 가족’ 성료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북구 만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임)와 마을복지계획단(단장 이은숙)은 지난 21일 2025년 주민주도 마을건강복지계획의 일환으로 추진한 ‘THE 만2 행복한 우리 가족’ 사업을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양육자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정서적 유대를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자기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양육코칭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이 관내 공방과 북구 청소년문화의 집 등에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아이와 함께 도자기를 빚고 케이크를 만들며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또한 전문가가 진행한 양육코칭 교육에서는 놀이를 활용한 양육법과 자녀와의 대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는 반응이 많았다.

한 참여자는 “아이와 오롯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강사님과 다른 부모들과의 대화 속에서 양육에 대해 고민했던 부분이 해소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이은숙 마을복지계획단장은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양육자와 자녀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정을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이정임 만덕2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