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광안4동, 호암골 행복담은 반찬 사업 확대 업무협약 체결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광안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광안노인복지관
저소득 어르신 위한 반찬쿠폰지원 업무협약

부산 수영구 광안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은연)는 9일 광안4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종갑), 광안노인복지관(관장 손정환)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호암골 행복담은 반찬’ 사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호암골 행복 담은 반찬’ 사업은 광안4동 협의체 위원들이 뜻을 모아 식사 지원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 이웃에게 가구당 삼만 원 상당의 반찬 쿠폰을 지원해 오고 있는 사업으로 2026년부터는 광안노인복지관과 협약하여 결식 우려 저소득 어르신 5세대를 대상으로 매월 삼만원 상당의 반찬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

정은연 광안4동장은 “광안4동의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광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관련 민관기관 관련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주민 모두가 살기 좋은 호암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갑 위원장은 “광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광안4동, 그리고 광안노인복지관이 다 함께 힘을 합쳐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손정환 관장은 “노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도움을 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노인들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