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스타 2022 부산공동관’ 참가기업 19일까지 모집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스타 2022 행사,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지스타 부산공동관, 벡스코 제2전시장 내에서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운영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지역 게임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하는 ‘지스타 2022 부산공동관’ 참가기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스타 부산공동관은 5년간, 한 해 평균 30개 기업이 참가하여 총 1,15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성사시켰으며, 이에 따른 총 수출상담액은 3,500만 달러에 육박하는 만큼, 지역 게임기업들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될 대표적인 수출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년 지스타 부산공동관 대표 성과로, 부산기업 ㈜에버스톤(대표자 : 최경욱)과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자 : 김태훈)가 자사 게임콘텐츠 관련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부산공동관에 선정되는 기업들은 △통역 및 비즈매칭 지원 인력 △비즈니스 상담·시연 공간 △기업별 개별부스 △포스터, 디렉토리북 등 홍보물 일체 △온·오프라인 미팅공간 △케이터링 등 국내외 투자가 및 바이어들과의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게 된다.

정문섭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3년만에 정상화되는 이번 지스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게임콘텐츠가 그에 걸맞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공동관 참가기업 모집은 오는 19일(월) 자정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