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 등 권역별 4개 대학, CTL 연합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해양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원장 홍효정)은 권역별 4개 대학이 CTL 연합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CTL은 Center for Teaching & Learning의 약자다.

협약을 맺은 4개 대학의 부서는 건양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우수정), 대구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김민희), 제주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박문영), 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이다.

지난 1일 한국해양대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각 대학의 부서장 및 실무자들은 권역별 대학 CTL 협력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교수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방안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4개 학교는 앞으로 권역별 대학 CTL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수학습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다. 또한 그 외에 권역별 대학 연합 CTL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각 대학의 부서는 상호 간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해양대 교수학습개발원은 교육의 수월성 확보와 효율성 제고를 위해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원격 교육 지원 및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양질의 원격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