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씨름부 김준석 선수,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용사급 정상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용사급 우승을 차지한 김준석 선수. 동아대 제공 용사급 우승을 차지한 김준석 선수. 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스포츠단 씨름부(감독 이영호) 김준석 선수가 최근 열린 제53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용사급(95kg 이하)에서 정상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동아대 씨름부는 최근 경북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 대회 대학부 단체전 시합에서도 동메달을 따냈다.

김준석(체육학과 4) 선수는 대학부 개인전 용사급 결승에서 화려한 배지기 기술로 용인대 선수를 2대 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씨름부 주장을 맡기도 했던 김 선수는 대학에 들어온 뒤 결승에서 번번이 고배를 마셨으나 올 들어 처음 열린 이번 대회에서 기어코 모래판을 평정했다.

소장급(80kg 이하)·청장급(85kg 이하) 2위를 각각 차지한 이시원·김민규, 경장급(75kg 이하) 3위를 차지한 이준수 선수도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전국시도대항장사씨름대회에서 우승, 7년 만에 단체전을 제패한 동아대 씨름부는 통산 35번째 단체전 우승을 기록하며 ‘전통의 강호’ 타이틀을 확고히 했다.


제53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활약을 펼친 동아대 씨름부. 동아대 제공 제53회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활약을 펼친 동아대 씨름부. 동아대 제공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