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대학 진학의 꿈을 향한 첫걸음, 입학설명회 참가로 시작해보세요”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대학교(총장 차정인)는 부산·울산·경남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내 단과대학별 전공을 안내하고, 2024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정보를 제공하는 자체 단과대학별 설명회 및 같은 계열을 가진 다른 대학과의 공동설명회를 마련해 3월부터 8월까지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부산대학교 단과대학별 전공 안내(부산대 전공 Dream Day)」는 부산대 각 단과대학을 소개하고, 단과대학별 입학전형 주요사항 안내 및 학과 홍보부스를 통해 학과와 전공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한다. 3월 25일 부산, 4월 1일 창원에서 총 2회 진행한다.

이어 6월 17일 부산과 8월 5일 창원에서는 2회에 걸쳐 「부산대학교 단과대학별 대학입학전형 안내(부산대 진학 Dream Day)」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부산대 단과대학별 입학결과 및 입학전형 주요사항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단과대학별 맞춤형 입학상담을 진행한다.

「의·약학계열(의·치·한·약) 공동 대학입학전형 안내」도 마련해 경성대·고신대·동아대·동의대·부산대 등 부산지역 의·약학 계열 5개 대학이 입학전형 주요사항 및 전형결과, 입학상담 등을 제공한다. 5월 13일 부산, 7월 29일 창원에서 총 2회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부산대·유니스트·포스텍·한국에너지공과대학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공학계열 공동 대학입학전형 안내」는 6월 3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7월 8일 등 총 2회 열린다. 참여 대학 공학계열 학과 안내 및 전형결과 제공, 입학상담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에는 부산대 및 해당 계열 입학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 고교 교사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각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를 받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부산대 입학정보 홈페이지(http://go.pusan.ac.kr) 및 각 대학 입학정보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별 순차적으로 신청할 수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