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피나 유스호스텔, 2023년 청소년수련활동 시작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도시공사 아르피나(사장 김용학)는 지난 10일 아르피나 자스민홀에서 진행한‘가야여자중학교 간부수련회’를 시작으로 2023년 청소년수련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르피나는 20개의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학년 수련, 간부 수련, 인성·리더십·스포츠 수련 등 안전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청소년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청소년수련활동은 학교 및 청소년 단체·기관·시설을 대상으로 1일 체험형, 1박2일·2박3일 숙박형 등의 수련활동으로 상시운영되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수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됐던 외부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이번 수련활동을 통해 친구들과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아르피나의 수련활동을 통해 그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르피나에서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2023년 청소년운영위원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르피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거나 신청할 수 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