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온라인 앱으로 만난 20대 여성 살해하고 시신까지 유기한 여성 검거

나웅기 기자 wongg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폴리스라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폴리스라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에서 아르바이트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까지 한 2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아르바이트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여성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살인·사체유기)로 20대 여성 A 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6일 오후 6시께 금정구에 사는 20대 여성 B 씨의 집에서 B 씨를 살해하고 신체 일부를 절단한 뒤 야산에 시신을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한밤중 여행용 가방을 끌고 부산 외곽 야산으로 들어가는 수상한 여성이 있다는 택시 기사의 신고를 받고 현장 출동했다. 출동한 경찰은 산속에서 여성의 시신 일부와 혈흔이 묻은 여행용 가방을 발견했고 A 씨를 붙잡았다.

경찰은 시신의 신원을 파악한 뒤 주거지 등을 확인했고 피해자인 B 씨의 집에서 B 씨의 나머지 시신 일부와 혈흔 등도 발견했다고 전했다.

경찰 조사에서 A 씨는 B 씨와 아르바이트 관련 애플리케이션으로 처음 만났고 말다툼을 벌이다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는 한편 여러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A 씨의 스마트폰 디지털 포렌식을 진행 중이고 공모 관계 등 여부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며 “범행 경위나 동기 등 수사한 뒤 구속 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웅기 기자 wongg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