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대 간호학부, 미시건주립대학교 연계 인턴십 과정 성료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대동대학교(총장 민경화)는 지난 2024년 7월 11일 미시건주립대학교 글로벌 센터에서 ‘인턴십 과정 수료식’ 을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해외 인턴십 과정은 간호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11일까지(17박 18일) 진행되었으며, 미국 미시건주립대학교(MSU)의 International Global Health와 연계된 Dobie Road Ingham County Medical Care를 방문하여 해외 의료시스템을 체험하였다. 또한 MSU 간호학과의 Simulation 수업 및 전공 이론 수업에 참여하였으며, Henry Ford Health Hospital에서 임상실습 Shadowing을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국제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며, 또한 해외 취업 기회를 확대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해외 인턴십과정에 참여한 간호학부 서은란 학생은 “이번 미시건주립대학교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의 의료 및 간호현장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평소 해외간호사의 꿈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간호사가 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 나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동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해외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매년 MSU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