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동래 We페스타’ 개최
We, Work, Worabel
청년과 여성, 시니어가 함께 만드는 일·삶 균형의 축제
동래구청과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는 ‘We페스타(We, Work, Worabel!)가 오는 11월 10일 오후 1시부터 4시 30분까지 동래구청 야외광장과 동래홀 등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경력단절여성·시니어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해 직업탐색, 취·창업 연계, 워라밸 인식 확산을 통해 지역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는 참여형 일자리 축제로 마련됐다. 다채로운 체험 부스와 명사 특강, 플리마켓이 어우러져 즐거움과 의미를 더한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특강이다. ‘내 마음부터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청년과 여성 등 번아웃으로 지친 이들에게 정신의학·뇌과학·심리학을 결합한 마음관리법을 전달하며 실생활에서 적용 가능한 멘탈 회복 솔루션을 제시한다.
야외광장에서는 △직업체험존 △유관기관 홍보부스 △여성창업자 플리마켓 등 20여 개의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된다.
직업체험존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 취업타로, 커피박 키링 만들기, 미니 꽃다발 제작 등 MZ세대 감성에 맞춘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플리마켓에서는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 출신 여성 창업가 10팀이 직접 만든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동래구청 2층에서는 VR 기반 MBTI 체험존, 구인·구직 만남의 날, 경력단절예방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돼 취업정보 제공과 상담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받을 수 있다.
참여자들에게는 사전 추첨을 통해 기념품과 지역상권 연계 커피쿠폰이 제공된다.
이숙련 관장은 “이번 ‘We페스타’는 단순한 취업행사를 넘어, 세대 간 공감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워라밸 축제’가 될 것이다. 청년과 여성, 시니어 모두가 스스로의 일과 삶을 존중하며 성장할 수 있는 지역 고용문화의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동래여성인력개발센터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