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 부산창업가꿈,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V.6 참가
부산경상대학교(총장 한백용)와 부산창업가꿈(책임교수 이규림)은 지난달 21~23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일러스트레이션페어 V.6(이하 BIF)’에 참여해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BIF는 부산·경상권을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로 창의적인 작가와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는 아트&디자인 축제다. 약 500여 개의 부스가 참여해 개성 있는 작업을 선보였으며, 다양한 시각예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지역 대표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BIF는 △BIF 주제관 △THE POSTER BUSAN 2025 △아티산 키캡 특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하여 많은 참관객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부산창업가꿈은 A07 부스에서 입주기업 어스아워스(대표 추민진)와 함께 △크리스마스 티셔츠 만들기 △뽑기 이벤트 △팔로우 이벤트 등을 운영하였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으며 총 350여 명의 참관객이 부스를 방문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부산창업가꿈은 앞으로도 연제구 도심형 청년 창업 주거 복합공간의 역할을 바탕으로 부산경상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여 청년 창업가의 성장과 안정적인 창업 정착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