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상대 부산창업가꿈, 해커톤경진대회 개최
부산경상대학교(총장 한백용) 부산창업가꿈(책임교수 이규림)과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지난달 27~28일까지 연제구 부산시티호텔에서 ‘2025 부산창업가꿈 해커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제구 거주 예비·초기 창업가와 취·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특강·사업계획서 컨설팅·아이디어 창출·사업계획서 작성·사업계획서 발표 및 심사 등 창업 준비 전 과정을 압축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됐다.
개회식에서는 주석수 연제구청장, 이영주 부총장, 안용준 산학처장이 인사와 격려사를 전하며 참가자들을 응원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 동안 부산시티호텔에 상주하며 △안전교육 △실전 창업 트렌드 특강 △사업계획서 컨설팅을 받은 뒤, 객실에서 팀별 아이디어 구체화 및 사업계획서 작성 활동을 이어갔다.
둘째 날에는 사업계획서 발표 및 심사가 진행되며 캠프의 핵심 프로그램이 마무리됐다.
한 참가자는 “1박 2일 동안 단순히 교육만 받는 형태가 아니라 경진대회가 함께 진행되어 경쟁자이자 동료 창업가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조언을 나누는 과정이 큰 도움이 됐다”며 “창업 아이디어를 실제 계획으로 발전시키는 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