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을지로 골뱅이골목 골뱅이무침-북어구이-통오징어찌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6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을지로 골뱅이 골목'의 맛집들이 소개됐다.

서울 중구 수표로에 위치한 '영락골뱅이'에서 '골뱅이무침'을 만날 수 있다. 30년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줬다는 골뱅이골목에서 통통한 골뱅이와 고춧가루, 파채, 마늘 등을 손으로 직접 무쳐 원재료의 맛을 살린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여수에서 공수하는 '아귀포'의 맛이 살아있고, 무한리필로 나오는 달걀말이와 햄구이까지 곁들여 먹으면 환상의 조합을 자랑한다.

서울 중구 남대문로10길에 위치한 '하나골뱅이'에서는 '북어구이'를 만날 수 있다. 새빨간 양념이 더해져 새콤달콤한 골뱅이무침의 맛에 뽀얀 소면을 더해 먹고, 특별메뉴로 두툼하게 촉촉하게 구워진 북어구이가 더해져 담백한 맛과 식감으로 손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산 황태를 더 말린 후 물에 불려 부드럽게 하고 청주-감초 등이 들어간 특제 숙성 양념과 마늘을 올려 함께 석쇠에 구워낸다.

서울 중구 퇴계로에 위치한 '복정집'에서는 '통오징어찌개'를 만날 수 있다. 밤새 달려 지친 속을 풀어주는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을 자랑하는 이 곳은 오징어가 통째로 들어가 식감도 살아있고, 국물을 뜨끈한 하얀밥과 함께 먹으면 숙취해소에 일등공신이라고 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