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관점설계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관점설계

어떤 일이 정말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때가 있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난관을 극복해 성공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은 목표와 계획을 지금까지와 다른 방식으로 보는 것이다. 세상 보는 법을 혁신하면 착각에서 벗어나 기회가 보인다. 더 행복하고 더 건강하고 더 생산적인 사람들이 세상을 다르게 보는 방식을 전한다. 에밀리 발세티스 지음/박병화 옮김/김영사/352쪽/1만 6000원.



■그림자의 위로

전작 에서 공간과 예술, 그 너머 생각을 오감으로 체험한 건축가 김종진. 이번에는 빛과 그림자가 드리워진 사색적인 공간을 자신만의 언어로 소개한다. 그는 빛을 침묵 예술 치유 생명 지혜 기억 구원 안식의 여덟 유형으로 나누고 서로 연결된 무채색 음영의 세계로 여행한다. 김종진 지음/효형출판/332쪽/1만 7000원.



■백년가업

백년가게국민운동본부 위원장인 저자는 우리 경제생활에서 흔히 거론되는 ‘명품’이나 ‘전설’ ‘국민가게’ 등의 별칭과 함께 따라오는 ‘백년가게’는 자신의 천직이자 본업이 시간을 극복한 구체적 모습이고, 백년가게가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계승되어 대대로 이어지는 게 바로 ‘백년가업’이 된다고 말한다. 송치영 지음/작품미디어/416쪽/2만 원.



■빵 좋아하세요?

묵직한 필체로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소설을 선보인 구효서 작가가 빵 향기 풍기는 따뜻한 이야기로 돌아왔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단팥빵을 먹겠다는 다소 엉뚱한 목표를 갖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건너와 전국을 순례하는 미르와 경희 모녀를 중심으로 시간을 넘나드는 아스라한 기억과 인연을 이야기한다. 구효서 지음/문학수첩/288쪽/1만 3000원.



■내가 당신을 볼 때 당신은 누굴 보나요

‘수필가 배혜경이 영화와 함께한 금쪽같은 시간’을 부제로 하는 이 책은 2017년 이후 4년 만에 내는 두 번째 영화읽기이고 저자의 네 번째 에세이다. 각 주제별로 챕터를 따로 두지 않고 많은 영화를 하나의 호흡으로 엮었다. “이 영화 난 괜찮았어요. 한번 볼래요?” 이런 목소리가 들린다. 배혜경 지음/지식과감성/320쪽/1만 5000원.



■실리콘밸리, 유토피아 & 디스토피아

새로운 것처럼 보이는 개념이나 아이디어들이 실상 새것이 아니라는 것을 파헤친다. 새로운 아이디어 자체가 위험한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나쁜 생각으로 인도할 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자는 것이다. 실리콘밸리 기술 산업이 만든 프레임에 대한 설명이 흥미진진하다. 애드리언 도브 지음/이동수 옮김/팡세/256쪽/1만 8000원



■스마트리더

수많은 기업을 분석해 리더십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정립한 이론을 실제상황에 적용하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HR적인 관점에서 ‘왜, 리더십이 중요한지?’ 그리고 ‘똑똑한 리더와 멍청한 리더는 어디서 갈리는지’ ‘여기서 생긴 차이는 향후 조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했다. 신경수 지음/21세기북스/276쪽/1만 7000원



■교과서토론 ‘세계사’

고대 그리스, 로마제국, 중세 유럽, 칭기즈칸의 몽골제국, 프랑스 혁명, 서양의 지배, 유대인 학살, 중동 문제 등 다양한 세계사 문제에 대한 토론을 펼칠 수 있도록 자료와 근거를 제공한다. 학생들이 세계사의 전체적 맥락을 파악, 흥미를 갖도록 돕는다. 강문형 외 12인 지음/이화북스/266쪽/1만 5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