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부산 북구 곳곳서 기부 행렬

김하나 부산닷컴 기자 han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청솔회, 북구희망터지역자활센터에 후원금 전달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지난 13일 미래건축업을 하는 대표들의 봉사동아리인 청솔회(회장 이상하, 총무 김병주)가 북구희망터지역자활센터에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상하 회장은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북구희망터 참여주민들을 응원해주고 싶다”고 말했고, 김병주 총무는 “앞으로 지속적인 기부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가는 데 밑거름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기탁된 후원금 200만 원은 자활근로에 참여하는 주민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 북구 숲속은성유치원, 정성 담은 김장 김치 나눔

부산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서혁교)는 15일 관내에 위치한 숲속은성유치원(원장 정봉익)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전달해달라며 김치 5kg 15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봉익 원장은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직접 담근 김치를 이웃들과 나누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면서 “앞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명3동 수정강변타운 입주민 일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부산 북구(구청장 오태원)는 지난 14일 화명3동 수정강변타운 입주자대표회의(회장 박경자)가 구청을 방문해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 싶다며 입주민들과 함께 모은 성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화명3동 수정강변타운 입주민들은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는 등 희망나눔캠페인 동참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오태원 구청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정성껏 모아 주신 성금을 기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수정강변타운 입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소중하게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기탁된 성금은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북구 화명1동 자유총연맹,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품 기탁

부산 북구 화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도영)는 지난 15일 화명1동 자유총연맹(회장 손호용)이 찾아와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해달라며 겨울이불 5채와 전기요 1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손호용 회장은 “따뜻한 온기를 느끼시고 힘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회원들이 뜻을 모아 성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기탁 받은 겨울이불과 전기요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15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하나 부산닷컴 기자 han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