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 ‘올라트 엔터테인먼트’, 4월 김해 이전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K-POP 스타 꿈꾸는 지역 인재 발굴 육성
김해 홍보·지역 문화 발전에도 힘 보태
27일 삼계동서 걸그룹 ‘PIXY’ 쇼케이스 선봬


올라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PIXY(픽시)’. 올라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PIXY(픽시)’.

한 연예기획사가 서울에서 경남 김해시로 본사를 옮겨와 지역 엔터테인먼트 산업 육성에 앞장선다.

올라트 엔터테인먼트는 다음 달 중 김해시 삼계동으로 사무실을 이전한다고 26일 밝혔다. 정홍일, 은가은, 성민지, 김은빈 등 그동안 김해 출신 아티스트들은 많이 배출됐지만, 연예기획사가 김해에 본사를 두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라트 엔터테인먼트는 김해에 뿌리를 둔 떡류 프랜차이즈 ‘착한떡’의 이상호 대표가 2020년 서울 성수동에 설립한 회사다. 소속 아티스트 중 5인조 K-POP 걸그룹 ‘PIXY(픽시)’가 2021년 2월 데뷔해 해외무대를 누비고 있다. 이외에도 가수·배우 10여 명이 소속돼 활동 중이다.

이 회사는 사무실을 이전한 후 K-POP 스타를 꿈꾸는 지역 인재들을 발굴해 육성할 방침이다. K-POP을 통해 김해시 홍보와 지역 문화 발전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27일에는 김해시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김해시 1호 엔터테인먼트 기업 유치’ 관련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올라트 엔터테인먼트 이상호 대표는 “착한떡이 지역민의 도움으로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고 수출까지 할 만큼 성장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연예기획사를 김해로 옮겨와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27일 걸그룹 ‘PIXY’ 쇼케이스가 열릴 삼계동의 착한떡 본점 ‘LADIES&GENTLEMAN’. 27일 걸그룹 ‘PIXY’ 쇼케이스가 열릴 삼계동의 착한떡 본점 ‘LADIES&GENTLEMAN’.

한편 걸그룹 ‘PIXY’는 27일 오후 5시 30분 김해 삼계동(가야로 119)에 있는 착한떡 본점 ‘LADIES&GENTLEMAN’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KARMA’를 발표한다.


이경민 기자 mi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