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털보 롯데 1선발 댄 스트레일리, 가을야구 넘어 우승 향해 쏜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난 시즌 중반 합류 후 맹활약
11경기서 4승 평균자책점 2.31
스프링캠프서도 ‘훈련광’ 소문
FA 포수 유강남 합류에 기대감
“좋은 선수 많아져 목표 이룰 것”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 투수 댄 스트레일리는 2023시즌 자신의 KBO 리그 4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스트레일리는 팀의 1선발 투수로서 자신의 첫 ‘가을야구 진출’과 ‘한국시리즈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스트레일리가 롯데 괌 스프링캠프에서 투구 연습을 하고 있다. 정종회 기자 jjh@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 투수 댄 스트레일리는 2023시즌 자신의 KBO 리그 4번째 시즌을 맞이한다. 스트레일리는 팀의 1선발 투수로서 자신의 첫 ‘가을야구 진출’과 ‘한국시리즈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스트레일리가 롯데 괌 스프링캠프에서 투구 연습을 하고 있다. 정종회 기자 jjh@

프로야구에서 팀의 1선발 투수가 갖는 무게감은 어느 포지션의 선수보다 무겁다. 팀의 승리를 책임져야 할 선수인 데다 팀의 투수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강한 1선발 투수는 상대 팀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롯데는 2023시즌 한국프로야구(KBO) 리그 9개 팀에 강한 압박을 줄 수 있는 든든한 1선발 투수를 일찌감치 마련했다. 주인공은 KBO 리그 4년차 외국인 투수 댄 스트레일리(34)다.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찰리 반즈(28)와 롯데의 확실한 ‘원투 펀치’로 활약할 준비를 마쳤다.

스트레일리는 롯데와 지난 시즌 중반인 8월 합류하면서 2023시즌에도 함께 하기로 계약을 맺었다.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총 연봉 100만 달러에 계약을 체결했다. 스트레일리는 지난 시즌 11경기에 선발 출전해 62와 3분의 1이닝을 던지며 4승 2패 평균자책점 2.31의 에이스 투수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스트레일리는 롯데에서 보내는 네번째 시즌인 올 시즌에 ‘가을야구 진출’과 ‘한국시리즈 우승’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스트레일리는 지난 시즌이 끝난 뒤 고향인 미국에서 철저하고 강도 높은 훈련 일정을 소화했다.

스트레일리는 괌에서 진행된 롯데 스프링캠프에 최상의 몸 상태로 합류했다. 스트레일리의 불펜 투구를 지켜본 배영수 1군 투수 코치는 “KBO리그 최고의 투수답게 비시즌 동안 몸을 완벽하게 잘 만들었다”고 칭찬했다.

스트레일리는 ‘훈련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자신의 불펜 투구를 면밀하게 살핀 뒤 최적의 투구 스타일을 찾기 위해 채워야 할 훈련을 찾는다. 롯데 투수 중에는 스트레일리에게 투구 훈련 노하우를 배우려는 문의가 이어질 정도다.

스트레일리는 “롯데 투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나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싶다”는 뜻을 밝히기도 했다.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구단으로부터 큰 선물을 받았다. 롯데 새 ‘안방마님’이 된 포수 유강남(30)의 합류다. 스트레일리는 유강남이 롯데에 합류했다는 소식을 미국 현지에서 전해 듣고 유강남의 전 소속팀 단짝이었던 투수 케이시 켈리에게 ‘우리가 유강남을 뺏어왔다’고 농담 섞인 대화를 나누기도 했다.

스트레일리는 “KBO리그에서 유강남을 오랫동안 보면서 그가 어떤 능력을 갖고 있고, 어떤 것을 할 수 있는 선수인지 잘 알고 있다”며 “유강남이 홈플레이트 뒤에 있음으로써 확실한 타깃이 생긴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스트레일리는 “올 시즌 목표는 우승”이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그는 “좋은 선수들이 많이 합류했고, 스프링캠프를 통해 모든 선수들이 좋은 실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승리와 승리가 모여 올 시즌에는 꼭 기적을 만들어내고 싶다”고 주먹을 불끈쥐었다.


김한수 기자 han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