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베르베르 씨, 오늘은 뭘 쓰세요? 外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베르베르 씨, 오늘은 뭘 쓰세요 베르베르 씨, 오늘은 뭘 쓰세요

베르베르 씨, 오늘은 뭘 쓰세요?

전 세계 3000만 부의 책을 35개 언어로 출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첫 자전적 에세이. 한계를 모르는 상상력으로 방대한 작품 세계를 창조해 온 그가 어떤 삶을 살며 어떻게 글을 써왔는지를 유쾌한 필치로 그려 냈다. 베르베르의 영감의 원천과 창작 과정을 숨김없이 공유하는 참고서이기도 하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전미연 옮김/열린책들/480쪽/1만 8800원.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내가 토슈즈를 신은 이유

발레리나 미스티 코플랜드는 흑인 최초로 미국 최고의 발레단 아메리칸발레시어터(ABT)의 수석 무용수로 승급해 발레계의 새 역사를 쓴 인물이다. 그가 어떻게 피부색에 대한 편견과 체형과 환경 등 불리한 조건을 딛고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는지를 보여준다. 미스티 코플랜드 지음/이현숙 옮김/동글디자인/368쪽/2만 1000원.


철학, 개념 철학, 개념

철학, 개념

존재와 생성, 원리와 원인, 하나와 여럿, 유한과 무한, 필연과 우연, 주체와 타자, 앎과 무지, 덕과 정의 등 16개 철학 개념의 역사를 보여준다. 때로는 대립되고 때로는 이어지는 주요 개념을 둘러싼 사유의 역사를 돌아보면서 팍팍한 일상을 해석하고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제공한다. 박준영 지음/교유서가/472쪽/3만 2000원.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국경제사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국경제사

꼬리에 꼬리를 무는 한국경제사

해방 직후 토지개혁, 1962년 증권파동, 1970년대 강남개발, 1993년 금융실명제, 1997년 외환위기, 2008년 세계 금융위기를 거쳐 2020년 빅테크버블, 2023년 갭투자와 깡통전세까지 경제 뉴스를 따라잡기 위해 알아야 할 한국경제 46대 사건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김정인 지음/휴머니스트출판그룹/528쪽/2만 5500원.


왜 쓰는가 왜 쓰는가

왜 쓰는가

미국 현대문학의 거장 필립 로스의 5주기를 맞아 그가 평생에 걸쳐 치열하게 써온 산문을 집대성한 책이다. 1960년부터 2014년까지 쓴 창작론, 문학론, 서평, 인터뷰, 대담, 연설문 등을 망라했다. 책에 실린 글은 필립 로스가 평생 동안 몰두해온 주제인 도대체 ‘왜 쓰는가’에 대한 집요한 대답이다. 필립 로스 지음/정영목 옮김/문학동네/683쪽/2만 8000원.


침묵하는 산 침묵하는 산

침묵하는 산

일제강점기 산에 오를 수 있던 사람은 일본 제국주의에 협력한 사람이거나 재조(在朝) 일본인뿐이었다. 책은 일제강점기에 산에 오른 사람들은 누구였고, 일제는 왜 등행을 장려했는지 그 이유를 파헤친다. 서글픈 근대 등반사의 풍경을 마주하고 친일 부역을 올바로 바라보게 한다. 안치운 지음/한길사/504쪽/2만 8000원.


얼굴 없는 중개자들 얼굴 없는 중개자들

얼굴 없는 중개자들

공급망 위기와 물가 상승, 패권 전쟁 등의 원인 중 하나인 원자재 중개 업체와 중개자를 조명한 책이다. 원자재 전문 저널리스트인 저자들은 수많은 취재와 인터뷰, 비밀문서 분석 등을 통해 원자재 시장과 중개자의 모든 것을 공개한다. 하비에르 블라스·잭 파시 지음/김정혜 옮김/알키/604쪽/2만 5000원.


나노화학 나노화학

나노화학

오늘날 인류는 10억 분의 1미터, 즉 나노미터 단위의 물질을 다룰 수 있게 되었다. 기존 물질과 전혀 다른 독특한 특성을 지닌 나노물질은 곳곳에 스며들어 우리의 현재와 미래를 송두리째 바꾸고 있다. 나노입자 관찰, 나노물질 합성, 나노화학 활용과 전망 등을 소개한다. 장홍제 지음/휴머니스트출판그룹/328쪽/2만 원.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