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부산폴리텍대학, 신중년과정 취업설명회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전기 기술 단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삼성중공업 협력사((주)나우테크, 태림기술산업)가 참여했으며 재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부산폴리텍대학은 매년 신중년 특화과정과 여성 재취업과정을 개설하여 2~3개월 간 국비 무료 교육을 진행한다. 신중년 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여성 재취업과정은 만 15세 이상 여성이면 지원 가능하다. 교육수당, 수업료, 교재비, 재료비, 중식 등이 제공되며 단기간 실무기술을 터득하여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취업설명회를 진행한 신중년 특화과정 전기설비실무는 상반기 개설 이후 수요가 높아 하반기에도 추가 개설됐으며 오는 10월부터 교육이 시작된다. 김용규 학장은 “제2의 멋진 인생을 위한 재취업 과정을 응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양질의 일자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교육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희망플러스센터(051-330-7705)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삼성중공업 협력사 취업에 관한 사항은 취업지원센터장 임종균 교수(051-330-774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