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부산폴리텍대학, P-TECH 활성화를 위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대학 투어 및 설명회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지난 5일(목)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재학생 3학년 도제반을 대상으로 고숙련일학습병행 P-TECH 활성화를 위한 부산폴리텍대학 투어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3년 상반기에 실시된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P-TECH 설명회 이후, 부산폴리텍대학 견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요청으로 성사됐다.


행사는 △ 대학 및 P-TECH 학과 소개 △ 2024학년도 P-TECH 입학 안내 △ 꿈드림공작소 진로체험 △ 학과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P-TECH 과정이 개설된 스마트전자과의 교육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꿈드림공작소 진로체험을 실시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산폴리텍대학 주동현 처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이 P–TECH 과정을 통해 학위취득과 실무능력 함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응원한다. 부산폴리텍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훈련 인프라를 활용하여 P-TECH 과정을 수행하는 국책대학의 역할 수행과 전문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방병주 도제부장은 “지난 학기에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에서 설명회를 진행한 이후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고, 이러한 의욕이 고취될 수 있도록 부산폴리텍대학을 직접 방문하게 되었다. P-TECH 과정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진로결정을 앞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라며 소감을 표했다.


부산폴리텍대학은 11월 말까지 8개 도제학교의 캠퍼스 투어 및 P-TECH 설명회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부산폴리텍대학은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수시1차 모집을 10월 6일에 마감하고 11월 10일부터 2차 접수를 시작한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