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 소식]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 한가득 복주머니 나눔사업」실시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사랑 한가득 복주머니 나눔’ 사업으로 생필품 꾸러미 10세트를 괴정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사랑 한가득 복주머니 나눔’ 사업은 나눔의 정으로 기부한 생필품을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으로 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매년 설·추석 명절에 시행하고 있다.

최동순 위원장은“이번 나눔이 추석 명절 연휴를 외롭게 보낸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평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한부모가족 아동에 문화상품권 전달

사하구 구평동(동장 황강순)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난 18일 관내 다자녀 한부모가족 아동들을 위해 문화상품권 70만 원을 구평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이명호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있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전달받은 문화상품권은 다자녀 한부모가족 아동 14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다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보호 캠페인 실시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다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19일, 다송중학교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라는 것을 돕기 위해 학교폭력∙흡연∙휴대폰 중독 근절 메시지가 담긴 홍보물을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오는 25일 두송중학교에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박재홍 회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관련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부모와 학생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다대2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신평2동 한국자유총연맹, 행복 나눔 활동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신평2동 한국자유총연맹은 18일, 지역 내 주민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행복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웃분들이 따뜻한 가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사랑을 담아 곱창김 20매(3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국자유총연맹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윤기화 위원장은 “날씨가 추워졌는데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들에게 행복과 따뜻함을 전하고 싶다”라고 기탁 의사를 밝혔다. 신평2동 행정복지센터는 전달받은 성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하단1동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밑반찬 지원


지난 18일 하단1동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사하구(구청장 이갑준) 하단1동 행정복지센터에 밑반찬 20개를 전달했다.

한영상 회장은 “쌀쌀해진 날씨에 어르신들의 건강이 걱정이었는데 좋은

기회에 밑반찬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따뜻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지원받은 밑반찬은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정훈 부산닷컴 기자 pjh0450@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