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소식] 부산 북구 주민 이웃사랑 실천 줄 이어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덕천2동 단체장협의회, 취약계층 김장김치 나눔


덕천2동 단체장협의회(회장 김말자)는 12일, 덕천2동 취약계층 75가구에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하였다.

김말자 덕천2동 단체장협의회장은 “불경기와 추운 날씨에 더욱 어려움을 느끼는 이웃에게 정성이 담긴 김치를 전달하고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덕천2동 주정원 동장은 “우리 덕천2동이 항상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기부자분들로 인해 더욱 따뜻한 동네가 될 것 같다” 고 고마움을 전했다.



만덕1동 가온누리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부산 북구 만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영란)는 12일 만덕1동 가온누리어린이집(대표 문은영)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성금 899,000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문은영 만덕1동 가온누리어린이집 대표는 “원아들의 활동으로 모은 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정영란 만덕1동장은 “원아들과 부모님,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 고 전했다.



만덕2동 자유총연맹, 사랑의 전기매트 나눔


부산 북구 만덕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희숙)는 만덕2동 자유총연맹(위원장 김유정)에서 동절기를 맞이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기매트 14개를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김유정 회장은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전기매트로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라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 되었으면 한다” 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희숙 동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역사랑을 실천해주신 자유총연맹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 고 전했다.



북구 구포3동, 적십자봉사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원상이)는 지난 12일 구포3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윤선자)에서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1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윤선자 회장은 “적십자봉사회 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적은 성금이지만 추운 겨울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상이 동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 해주셔서 감사하다” 며 “성금은 소외된 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북구 구포3동, 프로미카월드 라면 기탁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원상이)는 지난 12일 프로미카월드(브이자동차정비) 구포점(대표 고영민)에서 라면 50박스(100만원 상당)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고영민 프로미카월드(브이자동차정비) 대표는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식료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상이 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나눔 활동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며 “다가올 추위에 걱정이 많은 취약 계층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 하겠다”고 전했다.



화명1동 청년회, 이웃돕기 성금 기탁


화명1동 청년회(회장 오대환)는 지난 1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화명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영이)에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오대환 회장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영이 동장은 “청년회의 따뜻한 기부가 경제적으로 어렵고 소외받은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 받은 성금은 ‘희망2024 나눔캠페인’을 통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북구 구포3동 ‘천원의 행복’ 이웃돕기 성금 기탁


북구 구포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원상이)는 지난 12일 구포3동 주민들의 기부모임인 ‘천원의 행복’(대표 정진효)에서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6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천원의 행복’은 구포3동 상가번영회 및 일반인 등 15여명으로 구성된 자발적 기부모임으로 회원들이 수시로 1000원씩 모아 매년 연말마다 기부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원상이 동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성금은 소외된 계층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