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 금정 구도심 변화 이끌 첫 단추… 이달 분양 예정
59~99㎡, 123가구 일반분양
두실역 도보 1분 거리 역세권
남산초·중, 브니엘고 등 학군
지역 재정비사업 중 속도 빨라
DL이앤씨는 부산시 금정구 남산동 3-1 일대에서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4월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두실역과 가까운 ‘초역세권’인 데다 부산에서 희소성이 높은 평지에 공급되는 단지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남산1구역 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총 415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59㎡A 32가구 △59㎡B 9가구 △59㎡C 20가구 △84㎡A 6가구 △84㎡B 6가구 △84㎡C 46가구 △99㎡A 4가구 등이다.
■초역세권과 평지 입지
부산의 주요 주거 단지들은 보통 산지나 언덕에 조성된 경우가 많다. 부산지역 실수요자들은 주거환경이 편리하고 희소성이 큰 평지 아파트를 선호하는 편이다. 평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가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다.
또 이곳은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두실역을 통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두실역과 가까운 노포역에는 부산종합버스터미널이 있다.
이마트 금정점을 비롯해 이미 잘 형성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남산중이 위치하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남산초가 인근에 자리한다. 지역 내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부산과학고, 브니엘고, 브니엘여고 등도 가까이 있어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뒤쪽으로는 동래베네스트 골프장이 위치해 있다.
■신흥주거타운 탈바꿈 예고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는 금정구 구도심 변화를 이끌어 갈 첫 단추로 손꼽힌다. 이곳은 현재 금정구에서 진행 중인 재정비사업 중 유일하게 착공 신고를 했을 정도로 사업 속도가 빠르다.
금정구 구도심의 15개 구역에서 현재 재개발·재건축이 추진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1만 5400여 가구의 신축 아파트가 들어서게 된다. 여기에 남산1구역 재건축과 구서3 재건축에는 DL이앤씨 브랜드 ‘e편한세상’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구서5 재건축은 GS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향후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신흥 브랜드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단지 앞에 진행 중인 온천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향후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진행되는 상류부는 하류부 구간처럼 쾌적해질 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자주 찾는 지역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인근 지역의 주거환경 또한 개선될 것으로 보여 ‘부산의 청계천’으로 기대를 모은다.
■e편한세상 브랜드 주목
부산 금정구 구도심 일대는 그동안 신규 공급이 거의 이뤄지지 않아 노후 주택이 많다. 특히 소위 ‘10대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적어 인기 브랜드 아파트는 더욱 희소하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12회 수상 등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DL이앤씨에서 공급한(컨소시엄 포함) e편한세상 아파트 1순위 청약은 일반 공급 3330가구 모집에 통장 18만 8637건이 몰려 평균 경쟁률 56.64 대 1을 기록할 정도다.
또 이곳은 금정구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상품·디자인·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 등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전용 84·99㎡에는 입구에 자전거나 유모차 등 계절용품, 레저용품까지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제공된다. 전 가구 다용도실에는 세탁, 건조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된다. 아울러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해 준다. 미스트 분사로 공기 중의 미세 먼지를 가라앉혀 공기를 맑게 하고, ‘웨더스테이션’이 설치돼 미세먼지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하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라운지카페, 키즈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의 주택전시관은 부산진구 범천동 3-1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안준영 기자 jyoung@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