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분야 사업화 아이디어 찾습니다”…농진원 경진대회 개최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공공기술 DB 농업기술 활용
비즈니스모델·아이디어 제안
기술이전·컨설팅 등 후속지원

공공기술 데이터베이스에 개방돼 있는 농업기술을 이용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디어를 찾는 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진원 전경. 부산일보 DB 공공기술 데이터베이스에 개방돼 있는 농업기술을 이용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디어를 찾는 대회가 열린다. 사진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진원 전경. 부산일보 DB

공공기술 데이터베이스에 개방돼 있는 농업기술을 이용해 혁신적인 사업화 아이디어를 찾는 대회가 열린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농진원)은 “농식품 기술창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농업 공공기술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공공기술 데이터베이스(DB)에 개방된 농업 연구개발(R&D) 성과물을 활용한다. 이 성과물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DM) 또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원예 축산 바이오 식품 농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모가 가능하다.

참가자격은 농업 혁신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 (예비)창업자, 기업체, 일반인 등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는 관심 기술의 자료 또는 기술보유자 상담 등을 통해 참가신청서를 작성한다.

농업 혁신 아이디어 우수작은 1차 서류심사 → 2차 발표심사로 선정하며, 2차 발표심사는 7월에 열리는 ‘2024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박람회(AFRO)’에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우수작은 사업화 성공을 위해 농진원에서 지원하는 기술이전·사업화 컨설팅 및 지원사업 연계 등 다양한 후속 지원이 이뤄진다.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14까지며 접수 기간 내 이메일로 도달한 신청서를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농진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사업공고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대상에는 농촌진흥청장상과 함께 부상 3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농진원장상과 200만원, 우수상(3점) 100만원, 입선(5점) 50만원이 지원된다.

농진원 안호근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업분야 우수 연구성과를 사업화로 연결시킬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라며 “농진원은 농업진흥기관의 우수한 기술을 알리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덕준 기자 casiopea@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