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홍보협의회, 정기총회·춘계세미나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대학홍보협의회(회장 김남수)는 최근 오션스위츠 제주에서 ‘대학 홍보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춘계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대학의 홍보 담당자와 언론사, 관련 기업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해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대학 홍보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고, 소통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동의대 대외협력팀장인 김남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온라인상에는 하루에도 수많은 콘텐츠가 쏟아져 나오고 있고, 우리는 긴 글보다 짧은 콘텐츠를 선호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대학 홍보 담당자의 입장에서는 이제 강렬한 한 줄과 한 장면이 필요한 시대이다”면서 “이번 세미나가 숏폼 콘텐츠와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스토리텔링에 대한 우리 대학만의, 나만의 노하우를 다시 한번 잡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 동의대 김치용 대외협력원장이 ‘대학 홍보담당자의 스토리텔링’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하는 등 이틀간 다양한 세미나와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첫날 세미나 이후 진행된 총회에서는 한국기술교육대 황의택 홍보팀장이 한국대학홍보협의회 28대 회장으로, 부산대 홍보실 장현종 주무관과 동국대 WISE캠퍼스 이현정 홍보팀장이 감사로 각각 선출됐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