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춘 부산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이사장, ‘인구 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지속 가능한 사회, 우리 모두의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부산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신한춘 이사장이 지난 23일 저출생과 고령화 등 날로 심화하는 인구 문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추진 중인 ‘인구 문제 인식 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구 감소 현상이 개인의 삶에 그치지 않고 국가와 사회 전반의 지속 가능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정부를 비롯해 공공기관, 지자체, 기업 등 각계각층의 기관과 인사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며, 의미 있는 사회적 물결을 만들어가고 있다.

신한춘 이사장은 ‘함께하면 미래는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사회, 우리 모두의 관심으로부터’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캠페인 바통을 이어받았다. 그는 “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추구하고 공공성과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관으로서,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범국민적 노력에 함께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확산하고, 사회 각계가 실질적인 해결 방안 마련에 힘을 모으길 바란다”며 “우리 협회 역시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적극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 성현도 이사장과 부산시택시운송사업조합 장성호 이사장을 지목하며, 인구 문제 해결에 대한 릴레이 참여의 폭을 더욱 넓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운송업계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가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