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 이승훈교수, 전국비치조정대회 2관왕 달성
‘제9회 부산광역시 조정협회장배 전국비치조정대회’
부산가톨릭대학교(총장 홍경완 신부) 자율전공학부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의 이승훈 교수가 지난 16-17일 다대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된 제9회 부산광역시 조정협회장배 전국비치조정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비치조정대회는 전국 각지의 우수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루는 장이었다.
그중에서 이승훈 교수는 남자 개인전과 단체전에 출전하여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대회 2관왕을 달성했다. 이날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에서는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이 그간 노력한 땀의 결실을 맺기 위해 출전했는데, 홍진혁 2관왕(개인전, 단체전), 황혜정 2관왕(개인전, 단체전) 등 3명의 2관왕을 배출했으며, 서세현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이주호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장연우, 서진희, 김다빈은 각각 금메달 1개를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외에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의 교과형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훈련한 중등부 이재이 학생도 동메달을 차지하며,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의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증명하기도 했다.
부산가톨릭대학교 자율전공학부는 대학에 입학하여 학생들의 적성과 희망에 따라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학부로서 체육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을 선택한다면 여러 가지 해양스포츠와 스키·스노보드 등의 동계스포츠뿐만 아니라 등산과 클라이밍, 트레일런을 비롯하여 다양한 아웃도어스포츠분야 및 스포츠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초를 배울 수 있다.
자율전공학부는 운동건강관리융합전공 이외에도 수많은 전공 선택과 전공 설계를 통해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개척할 수 있는 비전 있는 분야이기에 많은 관심과 수요가 있는 학부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