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부산광역시장배 바다낚시대회 내달 26일 개최
10.26. 영도 조도방파제 일원… 선착순 100명 모집
부산광역시낚시협회(회장 김선관)가 주관한 ‘2025 부산광역시장배 바다낚시대회’가 오는 10월 26일 부산 영도구 조도방파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부산광역시낚시협회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체육회, 부산일보 등의 후원으로 마련된다.
낚시를 사랑하는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낚싯대는 1대만 사용 가능하며 예비 낚시대는 가능하다. 뜰채와 낚시 소품은 반드시 개인이 준비해야 하며, 어종 관계없이 최고 중량 1마리로 계측한다.
본상 시상인 우승, 준우승 준준우승 자에게는 부산광역시낚시협회장배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상금은 우승 200만 원, 준우승 100만 원, 준준우승 50만 원으로 세금 공제후 개별 송금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며, 최고령상(1명) 및 최연소상(1명)을 비롯해 자연보호상(2명), 모범상(2명), 노력상(2명), 행복상(2명), 부부 조사(1팀), 가족 참가(1팀) 및 행운상(추첨) 등 다양한 시상과 푸짐한 경품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선관 부산시 낚시협회장은 "건전한 생활체육 활성화로 생활낚시 문화를 널리 보급하고, 낚시인들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자연보호 의식 함양을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면서 “바다낚시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대회에 낚시 동호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있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자연보호에도 적극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대회가 동호인이 바다와 교감하면서 삶의 활력을 되찾는 소중한 단초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의 참가비는 4만 5천 원이며, 아래 QR코드를 접속해서 신청하면 된다.
2025 부산광역시장배 바다낚시대회 온라인 접수 링크
우희철 부산닷컴 기자 woohc@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