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라이온스클럽, 장애인합동결혼식 후원금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부국장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장애인총연합회에 2년 연속 나눔 실천



국제라이온스협회 355-A(부산)지구 부산진라이온스클럽(회장 김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 합동 결혼식 후원금을 부산장애인총연합회(회장 조창용)에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지난 27일 부산장애인총연합회 회의실에서 열렸다. 부산진라이온스클럽 김현 회장과 임진현 직전 회장, 이영석 총무, 이정희 사무장이 참석했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는 조창용 회장, 안규봉 수석부회장·부산시신장장애인협회 회장, 김성득 부회장·부산심장장애인협회 회장, 김영규 본부장, 천향미 결혼상담소 소장 등이 함께했다.

김현 회장은 “장애인 합동 결혼식을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이 아름다운 전통이 계속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진현 직전 회장은 “장애인 합동 결혼식 지원은 우리 부산진라이온스클럽의 봉사 정신과도 맞닿아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조창용 부산장애인총연합회 회장은 “지난해 약속대로 올해도 후원을 이어주신 부산진라이온스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후원은 결혼을 앞둔 장애인 부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부산진라이온스클럽은 51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봉사단체로, 김현 회장을 비롯한 60여 명의 회원들이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30일 금정구 야외 결혼식장에서 열리는 제16회 장애인합동결혼식에서는 장애인 부부 두 쌍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부산장애인총연합회 결혼상담소는 1992년 개소 이후 꾸준히 장애인 결혼 상담 및 지원을 이어오며, 올해까지 131쌍의 장애인 부부가 성혼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성할 미디어사업국 부국장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