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아동보육학과, 보육실습 오프라인 OT 진행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아동보육학과가 2023학년 1학기를 개강하면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해 보육실습 오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보육실습 오티는 총 3회(3/3, 3/6, 3/13)에 걸쳐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시간대도 오후 1시 또는 저녁 6시에 진행하여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게 하면서 모든 학생들이 반드시 참석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고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보육학과는 보육실습 지도를 엄격하고 철저하게 하기 위해 먼저 15주의 동영상 강의에서 보육실습 과목의 목적, 필요성, 보육실습 절차 및 방법, 유의사항 등을 꼼꼼하게 제작하여 학생들이 모두 수강하도록 하고, 오프라인으로 다시 한번 오티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지도 및 전화지도를 통해 실습생 100% 실습지도를 하고 있다. 또한 보육실습이 끝나면 보육실습 평가회를 오프라인으로 총 3회 진행하여 학생들이 실습에 대해 반성적 사고를 도모할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보육학과 학과장 김미정교수는 “우리학과의 보육실습에 대한 철저한 지도로 인해 실습어린이집에서 우리 학교 학생들에 대해 아주 만족해하고 있다. 학생이 졸업하면 실습했던 어린이집에서 바로 채용하겠다는 러브콜이 자주 오고 있다”라고 했다.

또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진행중이다. https://www.bdu.ac.kr/ent/reserveApplyForm.do

모집학과는 미래융합계열에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5개 학과가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