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K-디지털 플랫폼 및 비디야(BDIA) 부산진구캠퍼스 개소식 참석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K-디지털 플랫폼 참여기관인 부산디지털대학교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이진영교수는 지난 9월 18일에 부산 서면 혜도빌딩에서 K-디지털 플랫폼 및 비디야(BDIA) 부산진구캠퍼스 개소식에 참석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그린컴퓨터아카데미, 부산디지털대학교 등이 참여한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거점 역할을 할 디지털 융합 훈련센터 비디야(BDIA)가 개소되어,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지역 주민, 재직자 등 다양한 수요자에게 디지털 역량 개발을 지원한다. 서면에 구축된 플랫폼 및 캠퍼스는 4개 교육장, 1개 프로젝트실, 잡카페, 인공지능(AI) 체험 부스 등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현재 'K-디지털 트레이닝' 메타버스 개발 및 콘텐츠 양성 과정을 포함해 총 5개의 디지털 신기술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이진영 교수는 “디지털 융합 훈련센터 개소로 부산 지역의 부족한 디지털 전문 교육을 보완하고 메타버스 개발 등의 첨단 디지털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했다.

2023년부터 5년간 최대 30억이 지원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핵심 사업인 디지털 융합 훈련센터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가 성공리에 개소하여, 지역 사회에 디지털 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이 기대된다.부산디지털대학교 영상크리에이터학과는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입학상담예약 신청을 진행중이다. 영상크리에이터학과는 1인 미디어산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할 “유튜브(영상) 제작 전문가”와 “SNS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