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행정안전부'재해경감우수기업인증'취득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우수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BCMS)를 갖춘 기업을 심사 ‧ 인증하는 '재해 경감 우수기업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란 재난 발생 시에도 기업의 핵심 업무를 지속할 수 있도록 전략 ‧ 경감 ‧ 대응 ‧ 사업 연속성 ‧ 복구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실행 ‧ 운영 ‧ 감시 ‧ 검토 ‧ 유지 관리 및 개선하는 경영시스템을 말한다.

공사는 BCMS를 비상대응 – 위기관리 – 업무재개 - 복구의 네 단계로 나누고 단계별 행동 매뉴얼을 갖췄다. 매뉴얼에 따라, 최초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응과 확산 방지, 복구 활동 등의 조치를 통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정상 업무로의 신속한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재해경감활동관리체계의 유지·개선을 위한 지속적 모의훈련, 내부심사를 바탕으로 기관의 재난 대응 실행력을 강화하고 재난 대비 위기 대응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선진적인 재난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공사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각종 재난 상황에서 공사 기능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