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부산남부서, ‘지역 치안 확보’ 체결 및 캠퍼스폴리스 발대식 개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와 부산남부경찰서는 지난 2일(화) 경성대 경동홀에서 지역 치안 확보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캠퍼스폴리스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성대 권만우 부총장, 성열문 링크사업단장 등 학교 관계자와 부산남부경찰서 김정규 서장과 양현철 범죄예방대응과장을 비롯한 경찰 관계자, 경성대 경찰행정학과 교수 및 캠퍼스폴리스 참가 학생 40명이 참석했다.


김정규 부산남부경찰서 서장은 개회사를 통해 "캠퍼스폴리스 활동은 경찰과 지역 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지역치안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을 강조했다.


권만우 경성대 부총장은 환영사에서 "캠퍼스폴리스 활동은 경찰과 대학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치안 확보에 기여함과 아울러 경찰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론과 실제의 연계를 통한 산 지식을 쌓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캠퍼스폴리스는 매 학기 단위로 실시되며, 40여 명 정도의 학생들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캠퍼스폴리스의 명칭을 공모를 통해 '이글아이즈'로 정했다.


나희경 학생회장은 "이글아이즈는 지역의 범죄나 위해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독수리의 눈으로 지키고 보호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라고 설명했다.


캠퍼스폴리스 활동은 부산남부경찰서 범죄예방대응과 및 지구대 소속 경찰관의 동행 하에 학생들이 2개 조로 편성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대학가 주변 및 광안리해수욕장, 원룸촌 등에 대한 순찰 활동을 벌이게 된다. 학생들은 자체적으로 순찰 일지를 기록하게 되고 프로그램을 마치게 되면 소감문을 작성해 지도 교수에게 제출하게 된다.


문유석 경성대 경찰행정 학과장은 "캠퍼스폴리스 활동의 지속적인 추진을 통해 경찰관을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의지를 제고하고 경찰관 입직에 대한 동기부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