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대, 김해구산고 보건동아리 대상 학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해대학교(총장 편금식)는 22일 김해구산고등학교 보건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건의료계열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은 학생들에게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은 △간호학과 △임상병리과 △응급구조과 △AI융합의료과 등 총 4개 학과가 참여해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간호학과(이상화 교수, 고태연 교수) 체험은 수술실 가운 착용과 손 씻기, VR 기반 핵심간호술 체험, 여성·아동·성인 시뮬레이션 실습, 지역사회·정신·간호관리 시뮬레이션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간호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임상병리과(박미숙 교수, 이수만 교수, 정한나 교수)에서는 모형을 활용한 채혈 실습, 혈액형 및 혈당 검사, 소변검사 등 진단검사의 실제 과정을 체험했다.
응급구조과(김숙영 교수, 김원대 교수)에서는 성인 및 영아 심폐소생술(CPR),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 외상 응급처치법(드레싱, 붕대법, 부목 고정 등)에 대한 실습 교육이 이뤄졌다.
AI융합의료과(김주영 교수)에서는 의료기기 산업과 3D프린팅 기술의 융합에 대해 배우고, 간단한 3D 설계 실습을 통해 미래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김해구산고 2학년 송** 학생은 “직접 의료기기를 다뤄보거나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제와 같은 간호 실습을 경험해 보며 진로에 대한 확신이 생겼다”며 “이런 기회를 마련해 주신 김해대학교에 감사드리며, 최신 및 최첨단 실습실을 체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계기가 되어 매우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해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 고등학교와의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보건의료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