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덕천1동, 생활 속 걷기 실천 위한 워킹데이 캠페인 전개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왕성희)는 지난 18일 생활 속 걷기 실천을 위한 ‘함께 걸어요, 워킹데이’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덕내골 그린봉사대와 공무원 등 18명이 참여해 철쭉동산 일대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워킹데이 3·3·3 걷기 수칙’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걷기 활동과 함께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도 실시해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보탰다.
왕성희 덕천1동장은 “걷기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건강 습관”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걷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신영 부산닷컴 기자 kim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