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째 갈아 사포닌ㆍ흡수율 UP '참다한 홍삼정' ... 무더위에 UP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체력 관리에 효과적인 ‘홍삼정’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특히 홍삼을 통째 갈아 넣은 참다한 홍삼정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20일 참다한홍삼은 참다한홍삼정, 참다한홍삼정플러스 등 홍삼정 판매량이 전주 대비 12%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참다한 홍삼정은 홍삼을 통째로 갈아낸 초미세 홍삼분말이 들어간 고농축 진액 제품이다. 홍삼의 품질 평가 기준인 ‘진세노사이드 Rg1ㆍRb1ㆍRg3’ 함량이 시판 제품 가운데 가장 높다.

실제로 참다한 홍삼정은 일일 섭취량 3g당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33mg에 달한다. 이는 여타 브랜드 제품과 비교해 2배 이상 많은 수치다. 일반적인 홍삼정 3g당 진세노이드 함량은 15~20mg 사이다.

참다한 홍삼정의 높은 유효성분 함량은 독자적인 제조법과 관련이 깊다. 참다한홍삼은 홍삼을 물에 달여서 만드는 물 달임 홍삼액 제조법에서 탈피, 홍삼 전체를 통째로 잘게 갈아 넣는 ‘전체식’ 제조법을 사용한다.

전체식 제조법은 홍삼을 통째 먹는 것과 같기 때문에 원물에 함유된 영양소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홍삼에는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소가 47.8%밖에 없고 나머지 52.2%는 모두 불용성 영양소인데, 통째 갈아 먹으면 물 달임으로 나오지 않는 52.2%의 영양소까지 남김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울러 홍삼을 통째 갈아 넣으면 홍삼 특유의 진한 색감과 깊은 맛이 잘 살아난다. 때문에 시클로덱스트린, 젤란검, 잔탄검 등 인위적인 첨가물을 넣을 필요가 없다. 실제로 참다한 홍삼정의 성분표를 살펴보면, 각종 식품첨가물이 없음을 확인할 수 있다.

참다한홍삼 마케팅팀 한동규 팀장은 “참다한 홍삼정은 홍삼을 통째 갈아 만드는 전체식 제조법을 사용했을 뿐 아니라, 각종 식품첨가물을 넣지 않아 홍삼 본연의 맛과 영양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며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더 진한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